구세군강북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 고충처리" 절차 안내드립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이용자분들은
이용하며 겪은 불편함, 어려움 등을 자유롭게
고충접수 해주시면 친절하게 응대해드리겠습니다.
1. 이용자 고충처리 접수방법
구분 | 접수 방법 | |
온라인 | 홈페이지 | 1. 구세군강북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 커뮤니티 -> 이용자 고충처리함 / 학대·인권침해처리함 -> 고충신청서 작성 후, 복지관 메일 발송 (gangbukwelfare@naver.com)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 카카오톡플러스 친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검색창 '구세군강북종합사회복지관' -> 팔로우(친구추가) -> 메시지 발송 | |
오프 라인
| 주민소리함 | 복지관 내부 각 층별 설치되어있는 주민건의함에 비치되어있는 고충신청서 작성하여 접수 지하1층 –계단 옆 / 1층 – 프로그램실 옆 / 2층 - 방과후 교실 옆 / 3층 - 회의실 옆 / 4층 - 프로그램실 옆 / 5층 - 상담실 옆(담당자 주2회 이상 확인) |
전화 | 02)984-5811~4 (지역사회조직팀) | |
내방 | 복지관 3층 사무실 | |
주민 회의 등 | 주민 회의, 간담회, 면담 등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 제시 |
2. 이용자 고충처리 절차
단계별 절차 | 기한 | 접수자 안내 |
접수 | 당일 | 고충 접수 후, 접수자에 구두 또는 전화로 통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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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 위원회 심의사항 검토 | 접수 후, 2일 이내 | 고충처리 위원회 부의할 사항과 즉시처리 가능사항 분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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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고충처리 위원회 소집/회의 | 접수 후, 3일 이내 | 고충처리위원회 개최 및 의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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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고충처리 수행 | 접수 후, 15일 이내 | 이용자 고충처리 결과 및 과정을 접수자 및 전체 이용자에게 전화, 면담, 문자, 게시판 등을 통해 15일 이내에 공지 *비공개 요청 고충에 대해서는 비밀 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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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 운영위원회 보고 | 분기별 | 시설운영위원회 보고 |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내방 혹은 유선(02-984-5811~4)으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