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

언론보도

목록
[지역]환승요금할인제, 지하철로 확대 시행
01-10-04 12:35 1,986회 0건
환승요금할인제, 지하철로 확대 시행


2001. 7. 1부터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시내·마을버스 또는 지하철(수도권 전철 및 인천지하철 포함)에서 하차하여 1시간 이내에 서울시내버스로 환승할 경우, 50원을 추가로 할인해 드리는 「환승요금할인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10월 1일부터는 시내·마을 버스 이용 후 지하철로 환승하실 때에도 50원을 할인해 드립니다.

단, 지하철과 지하철의 환승은 내부통로를 통해 이루어지므로 환승요금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시간 이내 환승
     서울시내버스·마을버스 ------------> 지하철(요금에서 추가50원 할인)


○ 하차시각 입력방법

환승의 유효시간이 1시간이므로 환승요금을 할인받기 위해서는 환승시 먼저 탄 교통수단에서 하차시각을 제대로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시내버스의 경우 : 하차문 위에 설치된 「하차시각입력기」에 교통카드를 갖다대면 그 시점의
           하차시각이 입력됨
 ▶ 하차시각입력기가 설치되지 않은 좌석버스나 마을버스의 경우 : 하차시에 승차용 단말기에 교통카드
   를 갖다대면 요금결제 없이 그 시점의 하차시각이 카드에 자동입력됨
 ▶ 지하철의 경우 : 출구의 게이트(집표구)를 나올 때 그 시점의 하차시각이 교통카드에 자동으로 입력됨

※ 시내버스와 마을버스에서는 승차용 단말기에 교통카드를 갖다대면 요금결제와 함께 그 시점의 승차시각이 카드에 자동으로 입력되므로 하차시에 「하차시각입력기」에 별도로 입력하지 않으면 그 시각으로 인정됩니다.


○ 앞으로의 계획

서울시에서는 앞으로 「대중교통 환승요금 할인제」의 시행 성과와 재정 여건을 보아가면서 환승요금 할인폭을 현행 8%(기본요금 대비)에서 30% 수준으로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수도권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인근 인천시·경기도 시내버스에도 교통카드시스템간의 연계, 비용부담문제 등이 해결되면 2002년부터 본 제도를 확대시행할 예정입니다.

또, 요금이 저렴하여 환승할인에서 제외된 마을버스(순환버스 포함)와 학생에 대해서는 추후 요금 할인폭 확대시 대상에 포함시키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예정입니다.


○ 문의 : 대중교통과 (3707-9741)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