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날씨를 헤치고 저희 우리동네 어린이 탐험대 아이들은 EM흙공 만들기 체험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동네 어린이 탐험대 아이들과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활동을 생각하던 중 EM을 이용한 흙공 만들기 활동을 생각하게 되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EM이란 자연에 존재하는 유익한 생물들을 모아서 만든 미생물을 말합니다! 한 마디로 유익한 생물들로 구성된 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활동을 진행하기에 앞서 간단하게 EM에 대한 교육 후 EM흙공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
여기서 몇몇 아이들이 질문을 해주었는데요 "선생님 이건 다 만들면 언제 던질 수 있는 거에요? 바로 던질 수 있나요?"라고 질문을 해주었어요.
그 답변으로는 우리가 만든 EM흙공은 지금 바로 던질 수 있는게 아니라 수질 정화를 하기 위해선 약 2주 이상의 시간이 지나고 곰팡이(발효)가 생겨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각자 자신들이 만든 흙공을 집어들고 우이천으로 달려갔습니다 !
하지만 여기서 끝날 어린이 탐험대 아이들이 아니죠 !!
탐험대 아이들이 환경을 생각하며 실천한 EM흙공 던지기 캠페인과 쓰레기 줍깅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활동을 마무리하며 "이렇게 밖에 나와 활동할 수 있어 좋았어요!"
"하천이랑 인도를 깨끗하게 만들었으니 다음에는 쓰레기가 많은 곳으로 가서 담배꽁초 주우러 가요"라며 다음 활동에 대한 포부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해 우리동네 어린이 탐험대 아이들이 많은 활동을 할 예정이니 길을 돌아다니다 만나면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