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세군강북종합사회복지관입니다~!
지난 2월 24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정월대보름날’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복지관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정월대보름날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달맞이’ 클래스를 준비했습니다.
5~13세 이하의 아이들과 그 가족을 모집했는데 무려 22분들이 함께해주셨어요~!
먼저 간단한 담당자 인사와 시설공간개방사업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해 정월대보름에 대한 교육, 쥐불놀이 만들기, 팔각등 만들기, 부럼깨기, 소감나누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어째...참여자 분들보다 제가 더 들떴네요;;;
아이들한테 정월대보름에는 어떤 음식을 먹는지, 어떤 풍습이 있는지를 알려주고 맞춰보기도 했어요!
특히 음식과 풍습을 보드판에 붙혀보기도 했는데 너도나도 하고 싶어 아주 불이 붙었죠!
대보름날에 맞게 아주 뜨거운 친구들!
다음은 가장 인기가 많던 쥐불놀이 만들기에요!
반짝반짝 LED구슬이 안에서 빛나서 위험하게 불을 사용하지 않고도 쥐불놀이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아주 빙글빙글 돌리고 잔치였어요ㅎㅎㅎ
기세를 몰아 팔각등 만들기 도전!
흠~벌써부터 이뻐...*
팔각등은 용의 해라서 용그림이 있는 디자인으로 골랐는데 보라색용, 파란색용, 분홍색용 등 너무 다양한 용들이 등장했답니다~
마지막으로 정월대보름날 달님께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풍습에 따라 우리 친구들과 부모님들도 달 속에 활동에 대한 소감을 적어주셨어요...*
달 속에 ‘재밌었다’고 적어주신 참여자도 있고 정월대보름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지식이 상승한 것 같다’고 적어주신 참여자도 있네욯ㅎㅎㅎㅎㅎ
귀가하시기 전에 부럼세트도 받아가시면서 정월대보름의 마무리를 찍었답니다!
바쁜 주일을 지나 황금같은 휴일에 자녀들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고자 찾아와주신 부모님들께도 한껏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시설공간개방사업 ‘어울림’은 주민 분들이 카페나 도서관 같은 하나의 편의시설처럼 복지관을 인식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한달 2번씩 클래스나 강좌로 색다른 체험을 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홍보 부탁드립니다!
복지관은 모두에게 열려있는 곳입니다:)
웰컴 투 구세군강북종합사회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