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세군강북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세종문화회관 사회공헌사업인 예술로동행 사업 참여기관에 선정되어
6월 16일 오전 11시 퓨전국악공연 ‘바투:투맨쇼’ 무료공연을 진행했습니다.
세종문화회관과 같은 문화예술공간에는 강북구에 거주하는 지역주민들이 금액에 대한 부담과 낮은 지리적 접근성으로
방문할 기회가 없기 때문에, 이번에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하여 지역주민분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복지관 무료급식(경로식당, 밑반찬) 이용 어르신들과 노인여가프로그램(실버아카데미) 사업 참여 어르신, 노인일자리 어르신, 복지관 프로그램 이용자 등 다양한 지역주민분들이 함께 즐길 수 있었으며,
사전신청의 높은 인기를 보여주듯 총 95명의 지역주민들이 관람해주셨습니다.
퓨전 국악공연 바투:투맨쇼는 건반, 색소폰, 피리, 거문고, 카혼, 소리북, 사물북, 플로어탐, 장구, 심벌, 우드블럭 등
다양한 악기들과 2명의 소리꾼이 창작판소리와 뱃노래, 진도아리랑 등 전통판소리로 신명나게 즐기는 공연이었습니다.
박희범 관장님은 “복지관 인근에는 문화체험 공간이 많지 않아 지역주민들이 문화활동을 하기 어려운 지역인데,
세종문화회관에서 이렇게 멋진 공연을 지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연계하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00 어르신은 “복지관에서 이런 수준 높은 공연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동안 외부활동이 거의 없었어서 심심했는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해주셨습니다.
이번 공연은 올해 처음 선정된 사업으로 매년 진행될 수 있도록 하여,
수준 높은 공연으로 많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예술로, 동행’은 세종문화회관에서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으로 소외된 약자 계층과
서울시 25개 자치구 지역주민에게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예술 공간을 활성화하는 서울형 사회공헌 방문공연 프로그램입니다.
문의 : 서비스제공팀 02-984-5811~4